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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VE CAR/기능과 원리

인젝터의 포트분사와 직접분사 알아보는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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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젝터란 컴퓨터로 작동하는 분사 노즐을 말합니다.

인젝터를 이용한 분사장치를 '인젝터시스템'이라고 하며 솔레노이드 코일이라는 것에

전기가 흘렀을 때만 끝부분에 있는 분사공이 열리는 구조로 되어 있다.

 

인젝터 내부에는 플런저 코어라고 하는 금속이 있는데 이것에 전기가 통하면

자력에 의해서 플런저 코어가 당겨지며 이렇게 전기가 통하는 동안

노즐구멍이 열리는 형태가 된다.

 

연료분사량은 노즐의 분사공 크기가 아니라 열리는 시간으로 제어되며

포트분사식과 직접분사식으로 나누며, 각각 분사가 이뤄지는 위치가 다릅니다.

 

 

 

 

 

포트분사식은 각 실린더의 흡기포트에 인젝터가 배치되어 연료가 분사되는데,

연료는 공기과 적절하게 섞여서 실린더 내로 보내지기 때문에

연소실에는 균질의 혼합기로 채워집니다.

이건 연소효율을 높이는데 좋은데,

그래서 종래에는 이 방법이 가장 일반적으로 쓰였습니다.

 

한편 직접분사식은 흡기포트가 아니라 실린더 안에서 직접분사되는데

보통 요즘엔진에 많이 직접분사가 쓰이고 디젤엔진에서 쓰이고 있으며,

포트분사식보다 강한압력으로 분사할 필요가 있기때문에

통상적인 연료펌프보다는 고압펌프를 사용해서 분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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