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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가 구동하는데 있어서 흡기와 배기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엔진이 움직이기 위해서는 연료가 필요하고 점화나 압축을 통한 폭발이 있어야 하고
제일 중요한 공기가 꼭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 중요한 과정 중에서 흡기과정 중 흡기 매니폴드는
실린더나 과급기에 의해서 빨아드린 공기를 각 엔진의 기통으로
잘 분배시키는 장치를 말하며,
매니폴드란 다기관을 뜻하는 말로서 갈려져나온 파이프를 말합니다.
엔진이 동작하게되면 흡기 매니폴드에는 항상 마이나스 압력이 걸리므로
압력이 떨어진 상태가 되는데,
그 결과 흡기 효율이 나빠지거나 파이프끼리 공기를 빼앗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현상을 막기위해서 구조를 아주 세밀하게 하고
굴곡의 최소화, 균등한 길이 등이 필요합니다.
서지탱크
또한 흡기 매니폴드 직전에는 서지탱크가 존재하는데,
서지탱크가 존재하면 서지탱크에서 개별로 파이프가 실린더에 접촉하게 되는데,
이 경우 흡기를 더 원활하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자연흡기 엔진의 경우 배기량이 커질수록 서지탱크는 커지며,
과급기가 있는 엔진은 없어도 무방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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