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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VE CAR/기능과 원리

흡기장치 넌 뭐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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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에서 흡기장치는 말그대로 공기를 엔진에 보내는 장치입니다.

이것을 이루는 구조는 에어필터(클리너), 스로틀밸브, 흡기 매니폴드로 구성되고

이것들은 흡기 덕트라고 하는 파이프로 연결되어 있는데

공기를 빨아드리는 원리는 부압의 원리를 이용하는데,

실린더 안 피스톤이 내려가면서 기압이 내려가게 되고

압이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가는 공기흐름상

흡기장치에서 엔진 안으로 공기가 빨려 들어가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흡입 부압이라고도 하죠.

 

 

 

 

 

외부에서 흡입된 공기는 레조네이터, 에어필터(클리너)를 통해

스로틀밸브를 통과하여 서지탱크로 보내지고

흡기매니폴트라는 장치를 통해서 각 실린더에 분배되게 됩니다,

 

이런 공기를 압력이나 점화를 실린더 안에서 폭발시키면

앞으로 나가는 동력이 얻어지는 것이죠.

이런 흐름으로 작동하는 엔진을 자연흡기 엔진이라고 하며,

요즘엔 환경규제나 다운사이즈 흐름에 맞쳐

적은 배기량에서도 높은 출력을 얻기위해  과급기를 중간에 설치,

강제로 공기를 엔진으로 넣어주게 됩니다.

 

 

 

이런 과급기가 달린 엔진은 터보엔진, 터보차저엔진이라고 하며

과급기를 움직이게 해주는 힘의 종류에 따라 슈퍼차저라는 과급기도 존재합니다.

터보차저와 슈퍼차저는 다음시간에 알아보도록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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